해외놀이터 코드




등산과 스키에 적합한 데다가 웅장한 산악풍경을 배경으로 공원을 가로지르는 자동차도로가 뚫려 있어, 많은 관광·등산객이 모여든다. 겨울에는 남서쪽에 있는 파라다이스계곡에서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원래 감악사, 운계사, 범륜사, 운림사 등의 4개 사찰이 있었다는데 현재는 1970년 옛 운계사 터에 재창건한 범륜사만 남아 있다. 장군봉 아래는 조선 명종 때 의적 임꺽정이 관군의 추적을 피해 숨어 있었다는 임꺽정굴이 있다. 6·25전쟁 때는 격전지로 유명해서 설마리 계곡에 영국군 전적비와 대한의열단 전적비가 남아 있다.


1969년 이전에는 '가베로네스(Gaberones)'로 불렸다. 흔히 가버론의 약자로 'Gabs'를 쓰기도 하는데 비공식적인 연설에서도 이 약자가 쓰이기도 한다. 원래 정부청사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마페킹(Mafeking; 지금은 Mafikeng이라고 씀)에 있었으나 보츠와나가 영국으로부터 독립하기 한 해 전인 1965년에 이곳으로 옮겨졌다.


산 기슭부터 정상까지 노송과 참나무 등의 빽빽한 수림이 있고, 하층부는 두릅나무, 철쭉, 싸리나무, 산초나무 등 수많은 관목류와 애기똥풀, 양지꽃, 피나물 등 야생화가 자생한다. 등산로를 따라 산 정상까지 오르면 소양호와 백두대간 및 강원도 내륙의 고산준령을 볼 수 있다.


조선시대에 부근 대마도, 소마도에서 군마를 길렀는데 이 말들을 관리하던 관청이 이 섬에 있었기 때문에 관청도라 부르기도 하였다. 1789년에 실시한 인구조사의 기록에 의하면 관청도로 표기되어 있으며, 현재까지도 군마를 키우던 막사의 흔적이 있다.


곶감을 얇게 저며 썰어 꿀에 재었다가 밤소를 넣고 싸서 잣가루를 묻혀 낸 것으로 《규합총서(閨閤叢書)》에 기록되어 있다. 단자는 찹쌀가루를 반죽하여 삶거나 쪄낸 떡 안에 꿀을 섞은 팥이나 밤 또는 깨를 소로 넣고 동그랗게 빚어서 꿀을 바르고 고물을 묻힌 것을 말하는 것으로 웃기떡으로 많이 쓰인다. 단자는 손이 많이 들어가지만 맛과 모양이 좋아 다과상이나 교자상에 내거나 고물이 있는 고임떡에 '웃기'로 장식하는데 많이 썼다. 단자는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대추단자, 감단자, 쑥구리단자 등으로 불린다.


호남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김제역과 신태인역 사이에 있다. 1958년 10월 20일 배치간이역(역무원이 있는 간이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다. 1973년 보통역으로 승격하였다. 2008년 여객 업무를 중단하였다. 화물 업무를 담당한다. 코레일(Korail) 전북본부 소속으로 전라북도 정읍시 감곡면 유정리에 있다.


조선 영조(英祖, 재위 1724~1776)의 둘째 아들로, 사후 왕으로 추존된 장조(莊祖 1735~1762, 사도세자)와 부인 헌경왕후(獻敬王后) 홍씨를 합장한 무덤이다. 정조와 효의왕후 김씨의 무덤인 건릉(健陵)과 함께 1970년 5월 26일 사적 제206호로 지정되었다.


열매는 삭과로 세모난 달걀 모양이며 9∼10월에 익는다. 빛깔은 갈색이며 끝이 뭉뚝하고 화피조각과 길이가 같다. 종자는 길이 0.5mm 정도로 매우 작다.일본에서 많이 재배하는데 다다미 판 위를 덮는 자리 재료로 쓴다. 그 밖에 방석·돗자리 등의 재료로 쓴다. 생약 등심초는 줄기 속을 말린 것으로 한방에서는 진통·이뇨·지혈 등에 처방한다. 한국(전라남도)·일본·타이완·중국·헤이룽강·북아메리카 등지에 분포한다.


주로 재배하는 품종은 아라비카뿐만 아니라, 버본(Bourbon), 티피카(Typica), 문도 노보(Mundo Novo), 카투라(Caturra), 카투아이(Catuai), 마라고지페(Maragogype) 등 아라비카의 변종 및 교배종, 코닐론(Conilon)이라는 로부스타(Robusta) 종이다. 커피 생산지역이 넓어서 지역별 기후 조건과 토양 특성에 따라 다양한 품종, 품질의 커피를 생산한다. 자연당도를 유지하기 위하여 건식가공법(Dry Method)을 이용한다. 저지대에서 재배되기 때문에 뚜렷한 특징이 있는 커피라기보다는 중성적인 커피로 에스프레소 베이스 블랜딩(Espresso Base Blending)에 주로 사용된다.


영하의 날씨가 계속되면 물방울이 폭포 위로 강을 가로질러 아치를 만드는데, 간혹 강 위로 로프를 매어놓으면 더 빨리 얼어붙는다. 300m 거리에 흐라운폭포(Hraunfossar)가 있고, 강의 2개 다리 사이에 트힌게이섬(Thingey I.)이 있다. 후사페를(Húsafell) 마을과 용암 터널 형태의 동굴 비드겔미르(Víðgelmir)가 가까이에 있다. 1987년 두 폭포 일대가 자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


축제기간 동안 관광객들이 참여해 고인돌 축조, 석기 및 토기 만들기, 원시 불피우기, 움집 만들기, 돌도끼 던지기, 원시 사냥대회 등 다양한 원시생활을 체험한다. 섬 하나하나가 자연·역사박물관인 강화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자연탐험과 역사기행을 할 수 있는 관광 이벤트도 마련하여 강화에 있는 소중한 문화유산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다.


생김새는 흰색의 덩어리 또는 가루모양으로 가루를 현미경으로 볼 때 지름 4 ~ 6 μm의 다각형 알맹이로 되어 있고 때로는 서로 모여서 지름 50 ~ 100 μm에 이르는 타원형의 복합립을 이루며 제점 및 층문은 뚜렷하지 않다. 이 약은 물 또는 에탄올에 녹지 않는다. 이 약은 다른 식물의 전분립이나 원식물 조각이 들어있지 않은 것이어야 한다.


백사장 길이는 1km, 수온은 22도로, 삼척에서 남쪽으로 15Km, 맹방해수욕장에서 남쪽으로 8Km 지점에 있다. 수심이 얕고 맑은 물과 적당한 수온, 깨끗한 해변, 울창한 소나무숲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넓은 야영장과 주차장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해수욕장 개장은 7월 10일부터 8월 20일까지이다.


깨끗한 물이 흐르는 강이나 넓은 호수에 살며, 활발히 헤엄쳐 다니는데 성질이 난폭하다. 대개 여름에는 표층에 머물고 겨울에는 중층 이하의 바닥 가까이로 내려간다. 먹이는 작은 물고기·갑각류·수서곤충·깻묵가루 등으로 잡식성이다. 산란기는 5∼6월이며 부화한 자어의 크기는 약 6mm이고 태어난 지 3∼4년이 되면 산란이 가능하다.


마이타이란 타이티어로 '최고'라는 의미이다. 오클랜드에 있는 폴리네시안 레스토랑인 '토레다 빅스'의 사장인 빅터 J. 바지로가 고안한 트로피칼 칵테일이다.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문자 그대로 '최고'인 트로피컬 칵테일이다. 장식의 화려함과 칵테일의 색 배합과 그 실루엣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전세계에 레시피가 알려져서 럼만 타면 즉석에서 만들 수 있도록 한 마이타이믹스, 완제품을 병에 담아 놓은 것 등 미국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다. 셰이커에 화이트 럼 1~1½온스, 오렌지 퀴라소 1티스푼, 파인애플 주스 2티스푼, 오렌지 주스 2티스푼, 레몬 주스 1티스푼을 넣어 잘 흔든 다음 크러시드 아이스(잘게 부순 얼음)을 채운 글라스에 따라 다크 럼을 띄우고 계절 꽃과 과일로 장식한다. 다른 유형의 마이타이 칵테일도 있다.

고대 메르프 지역의 발굴은 19세기 말 러시아 장군 코마로프(A.V. Komarov, ?~?)에 의해서 처음으로 이루어졌는데 그로부터 몇 년 후 고고학자 및 지질학자들의 전문적인 탐사가 이어졌다. 20세기에 들어서는 투르크메니스탄과 영국을 주축으로 한 국제적인 고고학 연구팀까지 만들어졌다. ‘메르프 프로젝트(Merv Project)’란 이름 하에 행해진 이들의 깊이 있는 연구는 고대 실크로드의 역사와 인류 문화 그리고 오아시스 도시들에 대한 많은 성과를 이루어냈다.


중국의 역대 왕조들이 북방 유목민족의 침공을 막기 위해 세운 성벽으로 ‘장성(長城)’으로 줄여 부르기도 한다. 중국을 최초로 통일한 진(秦)나라 시황제(始皇帝) 때에 처음 건립되었다고 전해지지만, 오늘날 남아 있는 성벽은 대부분 15세기 이후 명나라 때에 쌓은 것이다. 길이가 서쪽의 간쑤성[甘肅省] 자위관[嘉峪關]에서 동쪽의 허베이성[河北省] 산하이관[山海關]까지 2,700㎞에 이른다. 지형의 높낮이 등을 반영하면 실제 성벽의 길이는 6,352km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국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문화유산으로 198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 그리고 토토검증 ‘인류 최대의 토목공사’라고 불리며 2007년에는 세계 7대 불가사의 가운데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